아이가 떨어뜨린 빵, 직원이 아이 母에 결제 요구하니 "내가 왜?"

입력 2024-01-10 00:58   수정 2024-01-10 00:59


빵집에서 어린아이의 부주의로 빵이 떨어졌음에도 이를 계산하지 않고 가려 한 아이의 어머니에게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.

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'아이가 쳐서 떨어트린 빵을 제가 계산해야 하나요?'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. 최근 한 빵집에 방문했다는 작성자 A씨는 "집게로 구매할 빵을 쟁반에 올리려는데, 유치원생으로 보이는 아이가 장난치며 뒷걸음질 치다가 나를 쳤다"라며 "포장 안 된 소금빵이 바닥에 떨어졌고 애가 그걸 밟았다"고 밝혔다.

A씨의 글에 따르면 A씨는 "아이 엄마는 바로 앞에서 (상황을) 다 봤고 아이한테 '괜찮냐?' 물은 뒤, 나한테 '죄송하다. 아이는 괜찮은 것 같으니 걱정 안 해도 된다'고 말하며 나가려고 했다.

황당해진 A씨는 아이의 어머니를 붙잡고 "떨어뜨린 빵 치우고 계산하셔야죠"라고 하자, 그 여성은 "본인이 떨어뜨리셨잖아요"라고 답했다. A씨는 "아이가 쳐서 (빵) 떨어뜨린 거 보시지 않았냐?"고 말했지만, 해당 여성은 "그럼 애한테 물어내라고 하는 거냐. 본인이 사려던 걸 본인이 떨어뜨려 놓고 왜 애꿎은 애를 잡냐?"고 받아쳤다.

이를 보던 빵집 직원이 아이의 어머니에게 "어머니가 결제하셔야 할 것 같다"고 하자 여성은 "이분(A씨)이 떨어뜨린 거 제가 봤는데 왜 이게 내 아이 탓이냐. 애가 사려던 빵이 아니고 이 사람이 사려던 빵 아니냐"고 호통쳤다.

A씨는 "직원분이 난처해하면서 이도 저도 못하시길래 아이 엄마한테 '그냥 가시라고 내가 기부한 셈 치고 결제하겠다'고 했다"며 "그랬더니 (아이의 어머니는) 자기가 '얼마나 잘사는지 아냐?'면서 "누가 누구한테 기부하냐?"고 난리를 쳤다.

이어 A씨가 "그렇게 돈 많으시면 본인이 결제하고 하시면 되겠네요"라고 하자 이 여성은 "2000원도 없는 거지"라며 A씨에게 욕설하고는 결제하고 매장을 나갔다.

사연을 접한 네티즌은 "몰상식한 부모를 보고 아이가 뭘 배우겠느냐", "엄마가 저러니 아이가 부주의 한 것이다" 등의 반응을 보였다.

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